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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12일 노리케어PT 운동처방#2

안녕하세요, 회원님!

오늘의 운동은 하체 집중적으로 해볼게요! 맨몸운동들이지만 정말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동작들이에요 이제 본격적으로 대표적이면서 또 중요한 동작들을 알려드려고 해요! 하체운동의 기본 “스쿼트” 엉덩이와 허벅지 뒷근육, 등근육까지 써주는 “스탠딩 데드리프트”(천천히, 자세에 집중해주세요!) 등근육을 강화하는 “벤트 오버 로우”까지준비했어요! 하체 근육들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들이 많이 있고, 적절한 강도와 운동량이면 가장 빠르게 근력향상과 근육량 향상을 만들 수 있는 부위기도 해요!

운동 하시기 전에, 당부의 말씀 드려요! 꼭 준비운동을 순서대로 따라해주시고, 절대로 무리해서 따라하시지 마세요! 통증이 느껴지시면, 해당운동은 중단해주셔도 괜찮습니다. 핸드폰보다 컴퓨터, 노트북, TV 등 큰 화면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 몸풀기 - 운동 전 관절풀기

2. 스쿼트 : 하체 운동의 기본! 13회 x 4번

3. 스탠딩 데드리프트 : 뒷벅지, 엉덩이, 등근육까지 ! 13회 x 4번

4. 벤트 오버 로우 : 등근육 강화운동! 15회 x 4번

오늘 운동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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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help@livelivel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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