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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리케어 서비스 이용약관 (최신)

약관적용일 : 2022년 10월 7일

“이용자”는 본 이용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리브라이블리(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및 기타 제반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사”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모바일 앱을 비롯한 인터넷 웹사이트에 구축되어 있는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리브라이블리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란 “회사”에 회원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모바일 앱 및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앱, 각종 컨텐츠 및 회원가입, 결제, 상담, 코칭, 건강관리 기타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운동 기구”란 “회사”가 “서비스”에서 판매하거나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필요한 운동 관련 기구를 의미합니다.
5.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운동 영양 코칭 건강관리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유료 서비스에는 "이용자"의 신체적 특성, 생활습관 등에 대해 확인하고, 문진을 통해 코치가 "이용자"에게 맞춤형 운동플랜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구독”이란 비용을 지불하고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용자"가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로 이용 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8.
"구독취소"란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서비스" 구독을 취소하고,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상품”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료서비스"와 운동 소모품, 영양제 키트 등 기타 유형의 상품을 결합하여 판매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10.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명시 및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이트”를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구매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까지 공지합니다.
6.
“이용자”가 구매를 완료하면 새로운 본 약관에 동의하며, 동 약관이 “이용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전체 (과거에 구매한 유료 서비스 포함) 및 (본 약관이 다시 변경되기 전까지) 향후의 모든 구매에 적용됨에 동의함을 나타냅니다. 업데이트 된 본 약관 수락을 거부하는 경우, 더 이상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이전에 구매한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에는 수락한 본 약관 최신 버전이 계속 적용됩니다.
7.
“회사”가 본 조 제 5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적용일 이전에 구매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받은 후 7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용자” 본인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이트 및 앱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를 통해 이 약관에 동의하며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자”와 회사 간 본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이 약관에 동의하며 “유료서비스”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구매 회원과 “회사” 간 본 약관에 따른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4.
"이용자”가 “앱”에서 애플 및 구글 IAP(In-App-Purchase)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독신청하거나 결제할 경우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사이트”와 판매가격 또는 환불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

1.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본 약관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서비스” 혹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제 3자에게 위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b. “이용자”에 한해 온라인 서비스 제공 c. “유료서비스” 구매고객에 한해 유료 온라인 콘텐츠 제공 d. 구매고객에 한해 유형의 상품(운동 소모품 및 영양제 키트 등) 판매 e.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1:1 비공개 채팅 상담 서비스 f.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1:1 비공개 유선 상담 서비스 g. 연구 목적의 기관 제휴를 통한 건강 관리 서비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유료서비스”는 근감소증 개선을 위한 과학적 프로토콜인 SARF-C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건강관리 서비스의 일부로서 의학적 처방, 치료 혹은 중재가 아니며 “이용자”는 이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질환으로 인하여 식사와 운동에 제한이 많고 “이용자”의 질병을 치료 혹은 개선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또는 운영상, 유료로 변경 가능하며 이에 대한 보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리브라이블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정기 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b.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중단 등 제 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c. 천재지변 및 국가 비상사태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d. 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 상 및 업무상 장애 e. 기타 부득이하게 리브라이블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본 조에 따라 리브라이블리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중단 사유와 중단 기간을 명시하여 제 10조 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무료이용자 및 인앱 구매 포함)을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자동적으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설문에서 만 18세 미만 입력하지 않은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 구매 시 [보호자 동의 하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체크를 할 경우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미성년자가 본인의 생년월일을 정확히 기재하지 않을 경우 미성년자의 사술로 간주합니다. (6) 성년후견 제도의 적용을 받는 피성년 후견인의 경우 대리인의 유료 서비스 구매가 가능하며 피성년 후견인 당사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자격은 회원가입 후 탈퇴하는 시점까지 유지됩니다.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사"에 다음 방법으로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업무일 기준 5일 이내 처리하여야 합니다. a. 회원의 이름, 아이디,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회사"에서 지정한 메일 주소로 발송한다. (메일 주소 : cs@livelively.kr)
2.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부적절한 게시글을 올리는 경우 (6) 고객서비스응대자(코치 및 고객상담원)에게 폭언, 욕설, 성희롱을 하여 고객서비스응대자로부터 중지할 것을 요청받았으나 지속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이용자”의 탈퇴 요청 시, 유료 서비스 기간이 남은 경우 이를 환불 받거나 유료 서비스 기간이 끝난 이후 탈퇴를 요청해야 합니다. “회사”가 유료 서비스 기간을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진 탈퇴 요청 시 유료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의 탈퇴 요청으로 인한 유료서비스의 환불 진행 시 서비스 탈퇴 요청 시점을 기점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일할 계산 되어 환불이 이뤄집니다. 이 때 서비스 탈퇴 완료 시점은 유료서비스 환불 정산 완료 시점 이후로 보류될 수 있습니다. 이 때 정산과정에 있어서 “이용자”의 정보 미기재 혹은 개인정보 최신화가 이뤄지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연구 목적의 일부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이용자”가 탈퇴를 원할 경우, “회사”는 연구기관과 논의하여 “이용자”의 탈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8.
제휴 상품 “이용자”가 탈퇴를 원할 경우, “회사”는 제휴처와 논의하여 “이용자”의 탈퇴 및 서비스 제공 중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 중 연구 목적의 기관 제휴에 의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 탈퇴 처리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의 탈퇴 의사에 따른 제휴처 및 연구 기관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 시 기존에 이용하던 서비스의 제약 혹은 중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SMS, MMS,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연락처를 미 기재하거나 변경하거나, 앱을 삭제 또는 이용하지 않는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회사”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a.
상품 범위 및 포함 사항, 컨텐츠 목록 열람 및 선택
b.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c.
멤버십 가입 클릭
d.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e.
성명,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 입력
f.
결제수단 선택
g.
결제금액 재확인
h.
결제 및 자동 결제 등록
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성년후견 대리인 등 법정 대리인의 대리 신청을 제외하고 다른 사람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기술 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8)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9)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취소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떠한 이유(예: 잔액 부족)로 지불 방법에 요금이 청구될 수 없는 경우 미수금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회사의 결제 방법에 요금을 청구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로 인해 후속 유료 서비스의 시작 날짜 및 기간별 요금 청구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유료 서비스 상품의 구매 및 용역의 제공]

1.
구매 회원은 카카오톡(오픈톡)채팅을 통해 전문가와 대화 및 이미지·영상 파일 등(이하 “콘텐츠”라 함)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구매 회원과 전문가 간 채팅 창을 통해 주고받은 대화 내역 및 콘텐츠는 마지막으로 채팅이 생성된 시점으로부터 최대 3년 간 보관되어 조회할 수 있고 해당 기간이 경과되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만, 3년이 경과 되기 전에 구매 회원이 직접 채팅 창을 삭제하거나 리브라이블리 서비스 탈퇴 등 이용 계약 해지 시에는 채팅 창이 즉시 파기(삭제)되니 별도 보관 필요한 내용은 구매 회원 본인이 미리 보관 및 백업해야 합니다. 3년이 경과 되기 전에 구매 회원 또는 전문가 중 어느 한쪽이 채팅 창 삭제 또는 서비스 탈퇴 등 이용 계약 해지한 경우에도 상대방은 채팅 창을 통해 주고받은 대화 내역 및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상품을 구매한 경우, 구매 회원은 구매한 상품 판매 조건에 따른 유료 상담 기간 및 정해진 횟수 동안 전문가와 채팅을 통한 상담을 제공 받습니다. 유료 상담 시작 시간은 구매 후 시간 협의를 통해 가능하며, 종료 시각은 상품 판매 조건에 명시된 일정에 자동 종료됩니다.

제13조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 및 변경]

1.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노리케어 유료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구독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구독취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구체적인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용자”가 이미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내에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 제9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7.
“회원”은 “노리케어 유료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구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즉시 변경 혹은 1개월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전항의 즉시 변경을 선택한 경우, “이용자”가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즉시 교체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기존 구매/가입한 서비스의 남은 기간과 변경 요청한 서비스의 가격을 비례 배분하며, 이용 기간을 조정하며 새로운 결제 주기를 적용합니다.

제14조 [포인트 관련 규정]

1.
"회사"는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시한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사은품 수령 및 기타 각종 용도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합니다)를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전 또는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적립한 포인트를 프로그램 구매 등에 사용하고 난 이후에 해당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진 원인이 취소(예: 구매한 프로그램의 취소)되는 경우, "이용자"는 위 원인과 관련하여 적립받았던 포인트를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본 항에 따른 포인트 반환의 방식은
a.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에서 반환 대상 포인트를 차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b.
"이용자"가 보유한 포인트가 반환 대상 포인트를 차감하기에 부족한 경우 그 부족분을 마이너스 포인트로 계속 관리하여, 추후 마이너스 포인트가 0이 될 때까지 마이너스 포인트와 "이용자"에게 부여되는 포인트가 상계되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4.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회사"가 정하여 고지한 기간으로 설정되며, "이용자"가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유효기간 만료 시 별도의 통지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5.
"이용자"의 포인트 적립이 법률에 위반하였거나,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그에 대한 객관적 소명이 이루어지기 이전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포인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시 해당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는 특별한 사정이 존재하지 않는 이상 전부 소멸합니다.
7.
그밖에 포인트 사용처, 사용가능시점, 사용한도, 유효기간 등 본 조에서 구체적으로 규정하지 아니한 포인트 관련 세부사항은 "회사"가 별도 운영정책 또는 사이트를 통해 고지하는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변경 등 필요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할인쿠폰, 무료이용권 등 관련 규정)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이하 “할인쿠폰”이라 합니다)이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하 “무료이용권”이라 합니다)을 무상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할인쿠폰 및 무료 이용권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4.
"이용자"는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할인쿠폰 및 무료이용권 중 미사용한 부분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휴면계정의 편입]

1.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없다고 판단하여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계정으로 편입합니다
2.
휴면계정에 편입되면 모든 계정정보와 개인정보사항이 별도의 DB로 분리됩니다. 단, 휴면계정 편입 전까지 작성 등록된 “평가리뷰”와 게시물 등은 그러지 아니합니다
3.
휴면계정에 편입된 경우라도 로그인 등의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휴면상태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4.
휴면계정으로 편입된 이후부터 다시 1년간 로그인 및 활동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누설,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그 제공을 요청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
노리케어 서비스와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개인적,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타인과의 공유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유료 구독 서비스 가입 기간 동안 회원에게 유료 컨텐츠에 액세스하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제한적이고 비독점적이며 양도 불가능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앞서 언급한 권한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권리, 소유권 또는 이권도 회원에게 이전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또는 타인으로 가장 (3) “회사”에 게시 된 정보의 무단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및 수신자의 명시적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2)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13) 서비스를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 받은 서비스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등에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14)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동일 아이디의 이동통신단말기기나 태블릿 PC 등 접속이 허용되는 단말기기에서 동시 로그인을 허용하게 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6) “이용자”는 개인정보 변경 사항 발생할 시 지체 없이 “회사”가 알 수 있도록 변경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보상 및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 고객서비스응대자(코치 및 고객상담원)에게 폭언, 욕설, 성희롱을 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자신의 ID 및 강의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자신의 ID 및 강의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강의"의 "게시물"을 재배포 하는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카카오톡, 쪽지, 팝업창 등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차 발견 시: 강제 탈퇴 처리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 확인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회원탈퇴 또는 계약해지, 해제를 하더라도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강사 평가, 서비스 이용 후기에 대하여 영구적인 사용 권한을 가집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1조 [결제, 청약철회 및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다음 정기 결제일 최소 24시간(영업일 기준) 전에 “이용자”가 직접 “회사”가 “사이트” 혹은 앱 내에서 제공하는 해지 절차를 이용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해지 양식(https://livelively-kr-refund-survey.firebaseapp.com/) 제출을 해야 하며 그 밖에 전화(02-1644-9312)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그 밖의 방법(전자우편:cs@livelively.kr)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일방적인 어플 삭제는 서비스 해지 신청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 할 수 있습니다.
(1) 무료/천원 체험 이벤트 참여자(이벤트 기간 이후 매월 정기 결제 자동 실행)
1-1. 천원 체험 이번트를 구매한 날부터 만 7일 이내(24시간 x 7일)에 “이용자”가 요청할 경우
1-2. 1회차 정기 결제 이후 영업일 기준 만 24시간 내에 “이용자”가 요청 할 경우
1-3.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7일(24시간x7일) 이내에 “이용자”가 요청할 경우
1-4. 무료 체험 이벤트와 같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2) 운동 영양 관리 노리케어 멤버십 정기 결제 구독 서비스
2-1. 정기 구독 기간 내에 언제든지 취소 신청 가능
2-2. 결제 24시간 이내 환불 요청 시 환불 가능
(3) 근감소증 관리 정기 결제 프로그램
3-1.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 가능
(4) 예외
4-1. Appstore 구매
1.
Appstore 계정 당 1회에 한하여 3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해지 시에는 “이용자”가 Appstore에서 직접 정기 구독 취소를 해야 합니다.
2.
Appstore 구매 서비스에 대한 계약 해제 및 환불 처리는 Appstore 환불 정책에 준합니다.
4-2. Playstore 구매
1.
Playstore에서 “이용자”가 직접 정기 구독을 취소해야 하지만 “회사”에 요청 시 해지를 대신 해 드릴 수 있습니다.
2.
Playstore 구매 서비스에 대한 계약 해제 및 환불 처리는 Playstore 환불 정책에 준합니다.
4-3. 연구(R&D) / 제휴상품(B2B)
1.
연구기관/제휴사를 통해 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이용자”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해 “회사”는 환불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제휴상품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제휴사의 서비스 청약 해지 정책에 따라 제휴사로부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인터넷 서비스에 명기된 청약 철회 규정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인 어플 삭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3) 기타 정당한 환불 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1.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 서비스의 청약 철회, 환불, 계약의 해지와 관련하여 “회사”의 “자주 묻는 질문(FAQ)”에 그 절차 및 제반 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유료 서비스는 즉시 해지 되며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이용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회원이 제출한 이메일 계정으로 3영업일 이내에 안내하고 있으며,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도 동일한 방법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한 경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과 동일한 결제자(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에게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하며 환불은 “이용자”로부터 해지 또는 해제를 통보 받은 3영업일 이내 환급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이용자”에게 공지한 경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하는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임신, 지병 진단, 해외 이주 등 더 이상 노리케어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할 경우 환불 기간 이후에 중도 해지가 가능하며, 중도 해지 시 정가 기준 하루 이용료 2,220원에 사용 기간을 일할 계산과 결제 금액의 10% 위약금을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7.
미성년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 대리인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 취소는 30일 안에 요청주셔야 하며 30일이 지날 경우 법정 대리인의 승인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결제가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 구매 시 [보호자 동의 하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체크를 할 경우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미성년자가 본인의 생년월일을 정확히 기재하지 않을 경우 미성년자의 사술로 간주합니다.
8.
“가입신청자” 및 “사용”자는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각 호의 이용권/ 유료 서비스의 이용기간/정기 결제 여부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합니다.
(1) 기간만료형 서비스 : 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서비스
(2) 정기결제형 서비스(구독서비스) :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 (유료 체험형 프로그램 외 기타 서비스)
1.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자동결제를 신청하시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청구 및 결제됩니다. (최초 결제일 당일부터 서비스 일수로 계산)
3.
“이용자”가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해지예약 신청 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료일에 적용, 해지되며 추후 결제 등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자동결제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다음 정기 결제일 까지 입니다. 자동결제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부터 다음 정기 결제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6.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월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7.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정기결제일 익일에 자동으로 서비스 이용이 정지됩니다.
8.
“이용자”의 이용 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해지신청 및 환불)

1.
멤버십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내 시스템 등을 통하여 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의 중도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도 해지 당일부터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3.
월 단위로 이용기간이 갱신되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아래 각 호에 따라 해지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a.
멤버십 회원이 이용료 결제 후 멤버십 혜택 사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즉시 해지 및 이용료의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멤버십 서비스 가입 후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b.
본 항 a.호의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도, 멤버십 회원이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멤버십 기간 내 이용계약의 즉시 해지가 가능하며 결제한 월 이용료의 90%가 환불됩니다.
c.
멤버십 회원이 이용료 결제 후 이미 멤버십 혜택을 사용한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즉시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멤버십 회원의 해지 신청 이후 도래하는 정기결제일의 당일까지 멤버십 회원의 자격이 유지되며, 이용계약 해지의 효과는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료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이 종료된 직후 발생합니다.
4.
2개월 이상의 기간을 단위로 이용기간이 갱신되는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아래 각 호에 따라 해지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a.
멤버십 회원이 멤버십 혜택을 최초로 사용 가능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즉시 해지 및 이용료의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멤버십 서비스 가입 후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b.
본 항 제 a.호의 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도, i)멤버십 회원이 어떠한 멤버십 혜택도 사용하지 않았으며, ii) 최초 결제일로부터 1개월 내에 해지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멤버십 기간 내 즉시 해지가 가능하며, 1개월 분 상당 정가 이용료의 90%를 환불합니다.
c.
결제일로부터 1개월이 도과하여 해지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아래 금액을 공제한 후 이용계약의 해지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i.
결제일로부터 해지 신청 시점까지 도과한 개월수에 1개월 분 상당 정가 이용료를 곱한 금액
ii.
멤버십 회원이 해지신청일이 속한 달의 멤버십 혜택을 사용하지 않았을 것을 조건으로, 해지신청일이 속한 달의 멤버십 혜택이 새롭게 부여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신청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0원, 7일 이후에 해지신청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1개월 분 상당 정가 이용료의 10% 상당의 금액
d.
멤버십 회원이 이용료 결제 후 이미 멤버십 혜택을 사용한 날이 속한 월에 해지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즉시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사용된 멤버십 혜택이 부여된 날로부터 1개월이 되는 날까지는 멤버십 회원의 자격이 유지됩니다. 이 경우 멤버십 회원의 자격이 종료된 날의 익일에 이용계약 해지의 효과가 발생하며, 해지 시점까지 도과한 개월수에 1개월 분 상당 정가 이용료를 곱한 금원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1.
결제가 이뤄지자마자 코치가 배정되고 맞춤 운동 처방 설계가 이루어지며 컨텐츠가 오픈되어 재화의 가치가 급격히 훼손된다는 측면에서, 결제된 상품을 이용하여 컨텐츠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컨텐츠를 사용하지 않고 결제시각의 7일 내 요청 시 전액환불이 됩니다. 컨텐츠를 사용하지 않고 결제 시각의 7일이 경과한 경우, 결제된 상품의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 내의 “미사용 기간 기준으로 일할한 금액”에서 수수료(10%)와 코치의 처방 설계비(20,000원), 운동 소도구 키트 금액(30,000원)을 제외하고 환불이 됩니다.
2.
계약종료로 판매가 중단된 컨텐츠의 경우 이전 구매내역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용자가 약관 위반으로 계정이 정지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22조 [환불]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평생교육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a.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b.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c.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단, 잔여 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본인의 사정으로 “노리케어 서비스”의 서비스 제공기간을 연기할 수 없으며, “이용자”가 “노리케어 서비스”에 대한 구독을 취소한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노리케어 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앱”에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유료서비스의 구독 취소가 가능하며 앱스토어를 통해 앱스토의 정책에 따라 대금의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6.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a.
"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b.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c.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7.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8.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9.
2“회사”는 웹페이지에서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다만, 개별 서비스 약관 또는 정책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규정을 적용합니다.

제2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의료서비스가 아닙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신체상태를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 판단 주체로서의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부주의 및 기존 신체 상태와의 인과관계로 발생한 사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상태(신체적, 정신적, 운동 환경 등)를 면밀히 살핀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평소 신체적 통증 및 불편함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신체적 차이, 환경적 상황에 의해 발생한 상황 및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유료서비스” 포함 항목으로 제공된 운동 기구 자체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의료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서비스”는 건강을 위한 식이/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나, 의료 서비스는가 아닙니다. 전문적인 의학 진단이나 처방을 대체할 수 없으며, 건강 상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건강에 문제가 있음에도 의사와의 상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상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정보들 (칼럼, VOD, 카드뉴스 등)의 판단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발생한 신체적 장애 및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 입력 사항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이름, 전화번호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이메일주소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c.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d.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e.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26조 [개인정보 파기]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개인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또한 아래 각 사유 및 기간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2.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3)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4)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1.
연구기관을 통해 수집된 “이용자”의 연구 기간 동안의 개인 정보와 연구 데이터는 연구 종료 및 회원 탈퇴 이후에도 유지되어야 하므로 “이용자”가 원하더라도 파기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제휴사를 통해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약정한 사업 기간 이후 제휴사의 요청에 따라 파기됩니다. 단, 제휴 내용에 따라 파기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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